G7™ 방식

 

Idealliance 의 분과 가운데 하나인 GRACoL 위원회는 1996년 설립되었습니다. 이 위원회는 고품질 컬러인쇄를 위한 각종 자료들을 개발해 오고 있으며 워크플로우와 오프셋상업인쇄에 있어 영향력을 발휘하는 다양한 신기술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활동을 통해 GRACoL 위원회는 인쇄사는 물론 인쇄물 바이어들과 디자이너들이 보다 효율적으로 인쇄사들과 일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이 가운데 G7™방식은 전문 사진가이자 컨설턴트이며 Idealliance GRACoL 의장을 지낸 바 있는 돈 허체슨(Don Hutcheson)씨가 ISO표준에 의거해 개발한 컬러 및 프로세스컨트롤 방식입니다. 컬러 및 프로세스 컨트롤을 위한 전통적인 방식의 TVI측정 방식과 함께 그래이밸런스와 NPDC(Neutral Print Density Curves)를 정의함으로 다양한 장비의 컬러를 매치할 수 있는 혁신적인 방법학입니다.G7™은 GRACoL7 스펙을 지원하는 새로운 캘리브레이션 방법으로 'G'는 그래이 밸런스를 캘리브레이션하는 것을 지칭하고, '7'은 ISO 12647-2 인쇄의 표준색, 즉, 청녹색 (C), 자홍색 (M), 노랑색 (Y), 검정색 (K), 빨강색 (M+Y), 녹색 (C+Y) 그리고 파랑색 (C+M)에 따른 일곱 가지 주요 색상을 지칭합니다. G7™은 원래 하프톤 라미네이트 교정 시스템을 위해 개발되었지만 이제는 오프셋 인쇄를 비롯해 그라비어, 플렉소, 염료승화, 잉크젯, 전자사진술, 스크린인쇄, 그리고 사진인쇄 방식에 적용되고 있습니다. G7™은 간단한 1차원의 커브를 이용해 ICC컬러 매니지먼트와 같은 복잡한 다차원 시스템 없이도 각기 다른 이미징 시스템 간의 가장 근접한 시각적 매칭을 구현합니다. 이러한 까닭에 G7™방식은 미주 지역을 비롯한 아시아 여러 지역에서 각광받고 있습니다.

 

G7™ 인증

 

Idealliance 에서는 ISO(국제표준화기구)에 마련된 표준에 의거해 G7인증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idealliance에서 실시하고 있는 G7인증은 G7방식을 토대로 2006년부터 실시되고 있으며 G7프루프to프린트(교정부터 인쇄까지)의 공정 관리를 위한 인증입니다. G7인증은 개인 및 인쇄사에 부여되는 인증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개인에게 부여되는 인증은 G7 Expert 및 G7 Professional 인증이 있습니다. G7 Experts인증을 취득하게 되면 인쇄사를 위한 G7 Master인증을 감독, 심사 할 수 있는 자격을 부여 받게 되며 공식적인 G7 Master 프로그램 인증 컨설턴트로서 활동 할 수 있습니다. 개인에게 주어지는 또 다른 인증인 G7 Professional의 경우 인쇄사 내에서 G7™방법에 의해 공정 관리를 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며, G7 Master 인증을 취득한 업체의 경우, 이 업체 내에 근무하고 있는 G7 Professional이 있다면 G7 Master 재 인증을 위한 감독 및 심사를 직접 할 수 있습니다. G7 Master 인증은 업체를 대상으로 하며 G7™방식에 의해 공정관리를 효율적으로 하고 있는 업체에 부여됩니다. G7 Master 인증을 획득한 업체는 이를 통해 빠른 작업준비시간과 효과적인 작업 공정 관리, 그리고 높은 인쇄품질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미주 지역과 중국을 비롯한 아시아 지역에서는 이 인증서 만으로도 그 인쇄사의 제품을 인쇄물 바이어들이 믿고 구매할 수 있다는 증표가 되고 있습니다.

© 2010-2019 Idealliance Southeast Asia & Korea. All rights reserved.